언론보도
event_available 19.04.20 11:30:34
5074

작성자 : 리멤버강서마곡

[칼럼] 불청객 발톱무좀,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핀포인트 레이저로 개선 가능

location_on지점명 : 강서마곡점

본문

날이 따뜻해지면서 발톱무좀으로 인해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무좀을 일으키는 원인인 곰팡이 균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는 습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날이 따뜻해지면서 왕성하게 활동하기 시작해 발병률이 높아지고 증상이 악화되기 쉽다.


발톱무좀은 무좀을 발생시키는 곰팡이 균이 발톱에 침투해 발생하는 질환이다. 무좀이 발생한 경우 발톱의 색이 변색되고 끝이 잘 부서진다. 만약 방치할 경우 발톱이 변형되는 등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재발이 쉽기 때문에 조기에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다.

무좀 치료로는 바르는 치료제와 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바르는 치료제의 경우 딱딱한 발톱 밑에 곰팡이 균까지 약물이 충분히 흡수되기 어렵기 때문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먹는 약의 경우 임산부나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등은 장기간 복용해야 돼서 치료를 미루는 환자가 많았다.

이에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핀포인트 레이저를 이용해 발톱무좀을 치료하고 있다. 핀포인트 레이저는 1064nm 파장을 갖는 레이저로 발톱무좀 주위의 정상 피부조직에 대하여는 레이저 손상을 최소로 해 보호해주면서 발톱무좀 곰팡이만을 선택적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임산부나 간이나 신장 기능 등 이상이 있어 약물 복용이 어려운 환자도 치료가 가능한 방법이다.

발톱무좀은 쉽게 개선되기 어렵고 재발이 쉬운 만큼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 통풍이 잘될 수 있도록 예방 및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