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안면홍조 치료, 피부과전문의 통해 조기에 맞춤 치료 받아야

작성자 : 리멤버강서마곡
18.10.30 10:43:57
965
지점명 : 강서마곡점

본문

안면홍조 치료, 피부과 전문의 통해 조기에 맞춤 치료 받아야

원문요약
[리멤버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피부과 전문의)]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피부 유, 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쌀쌀한 외부에 있다가

[리멤버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피부과 전문의)]

[리멤버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피부과 전문의)]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피부 유, 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쌀쌀한 외부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돌아오면 피부의 혈관이 확장되어 얼굴이 붉어질 수 있는데 정상적인 피부의 경우 혈관이 확장되었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원상태로 돌아오지만 안면홍조 피부의 경우 얼굴 붉은 기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이러한 안면홍조는 혈관 확장, 온도, 감정의 변화, 술, 폐경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된다. 머리, 얼굴, 목을 중심으로 피부가 빨개지는 안면홍조를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있지만 방치할 경우 만성으로 번지거나 실핏줄이 보이는 모세혈관확장증과 코가 빨개지는 딸기코 등 다양한 피부혈관 질환이 나타날 수 있고 피부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질 수 있어 초기에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발산역피부과 리멤버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안면홍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원인을 명확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치료가 필요하며,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방치하지 말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보다 확실한 안면홍조 개선을 원한다면 브이빔 레이저를 통해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부연했다.

브이빔 레이저는 주변 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혈관성 병변의 혈관조직만을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붉은 색소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냉각장치가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은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김 원장은 “안면홍조는 사우나를 즐기고 맵고 뜨거운 음식, 술을 즐겨 먹는 생활 태도를 통해서도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가을철 자외선은 피부보호막을 파괴하고 얼굴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는 요인인 만큼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668975

열린1페이지 2페이지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