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강서구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안면홍조, 튼살에 적합한 레이저 치료는?

작성자 : 리멤버강서마곡
18.06.23 10:44:33
1268
지점명 : 강서마곡점

본문

강서구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안면홍조, 튼살에 적합한 레이저 치료는?

원문요약
(사진제공=리멤버피부과)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손상돼 여드름, 안면홍조, 튼살 등 각종 피부질환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특히 유독 환절기가 되면서 얼굴이 심하게 붉어지는 증상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 안면홍조 증상이 심해져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

d9a395ef7cd8371d1b90e8811e8c97ca_1540945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손상돼 여드름, 안면홍조, 튼살 등 각종 피부질환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유독 환절기가 되면서 얼굴이 심하게 붉어지는 증상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 안면홍조 증상이 심해져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안면홍조는 혈관의 이완과 수축의 반복되면서 혈관이 점차 늘어나 원래대로 잘 수축되지 않아 발생하는 피부질환이다.  

안면홍조는 사춘기나 폐경기 등의 체내 호르몬 변화, 자외선, 여드름과 같은 만성 염증, 모낭충 등의 자극에 의해 나타난다. 주위의 온도나 체온의 변화 또는 감정의 변화 등에 의해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또한 수시로 붉어지는 얼굴 때문에 수줍음이 많아 보이거나 내성적으로 보이는 등 좋지 못한 인상을 주기도 해 심리적인 위축까지 느끼는 경우가 많다. 

만약 일정시간이 지나도 붉은 상태가 오래 지속된다면 안면홍조를 의심해볼 수 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상태나 혈관의 두께, 탄력의 정도를 고려해 그에 따른 맞춤치료로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다.

더운 여름철 안면홍조와 같이 고민하게 되는 또 하나의 피부질환 바로 튼살이다. 튼살은 피부의 상층부가 위축되며 깊숙한 부위에서 탄력섬유가 소실되어 처음에는 피부가 붉은색의 선 또는 띠를 두른 것처럼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에 잡아당기는 힘이 가해져 손상될 경우나 부신 피질 호르몬의 영향으로 많이 나타나는데 표피가 위축되고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어 정상피부보다 약간 패인 형태로 만져보면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다.

튼살의 초기 증상은 푸른빛이 도는 붉은색의 선이 엉덩이, 넓적다리, 아랫배, 무릎 뒤 그리고 유방 등에 나타나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정상피부보다 약간 가라앉아 있고 해당 부위에 가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 튼살은 붉은 튼살의 경우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지만 튼살이 생긴지 오래되어 하얀 튼살이 된 경우 여러 치료법을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한다.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안면홍조, 튼살과 같은 피부질환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으로 브이빔 레이저가 시행되고 있다.
 

‘브이빔 레이저’는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을 파괴시키는 레이저로 부작용과 통증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붉은 색소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냉각장치가 피부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다. 안면홍조, 튼살, 혈관종, 혈관확장증, 여드름 붉은 자국 등의 치료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곡역 인근에 위치한 리멤버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안면홍조와 튼살과 같은 피부질환은 브이빔 레이저 치료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며 “하지만 해당 레이저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332779&thread=04r04 

열린1페이지 2페이지 맨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