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손발톱무좀, 핀포인트레이저로 개선 가능

작성자 : 리멤버강서마곡
19.01.03 11:21:07
712
지점명 : 강서마곡점

본문

손발톱무좀, 핀포인트레이저로 개선 가능

원문요약
최근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나 보드를 타기 위해 스키장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때 개인 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렌탈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위생상 주위가 필요하다.스키화의 경우 땀이나 눈이 녹아 축축해지기 쉬운데 충분히 건조되기 전에 신을 경우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무좀균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무좀이 있는 사람에게서 떨어져 나온 각질을 통해 발로 전염되게 된다. 모든 사람에게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같이 자주 찾는 스키장이나 사우나 등에서는 특히 조심하는

최근 겨울철 대표 스포츠인 스키나 보드를 타기 위해 스키장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때 개인 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렌탈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위생상 주위가 필요하다.


스키화의 경우 땀이나 눈이 녹아 축축해지기 쉬운데 충분히 건조되기 전에 신을 경우 습한 환경을 좋아하는 무좀균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는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무좀이 있는 사람에게서 떨어져 나온 각질을 통해 발로 전염되게 된다. 모든 사람에게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요즘같이 자주 찾는 스키장이나 사우나 등에서는 특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손발톱무좀은 손발톱의 변색, 갈라짐이나 부서짐, 두꺼워지는 증상을 보인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조기 치료를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손발톱무좀은 외관상 좋아 보이지 않아 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고 다른 사람에게도 전염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손발톱무좀 전용 레이저인 핀포인트 레이저가 시행되고 있다.

핀포인트 레이저는 미국FDA, 한국KFDA의 승인을 받은 레이저 기기이다. 1064nm 파장을 갖는 레이저로 손, 발톱무좀을 일으키는 곰팡이 균에만 선택적으로 강한 레이저 에너지를 전달해 주변 조직 손상 없이 무좀균만을 제거해서 깨끗한 손발톱이 자라도록 해주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

일반 무좀은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연고 및 크림형태의 바르는 치료제가 흔히 사용되지만 손, 발톱은 딱딱하고 단단하기 때문에 일반 무좀 치료제가 흡수되는 것이 어렵다. 반면 핀포인트 레이저는 주변 조직 손상 없이 곰팡이 균만을 파괴해 치료효과를 높이고 있다.

강서구 리멤버 피부과 강서마곡점 김대홍 원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핀포인트 레이저는 비교적 시술이 간단하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손발톱무좀을 치료할 수 있다. 하지만 안전하고 높은 치료효과를 위해서는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열린1페이지 2페이지 맨끝